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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eoul Ra-11897(ISSN 2005-3339)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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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현대삼호중공업, 친환경 LNG추진선 시장 선도한다

    - 현대삼호중, 러 소브콤플로트社와 유조선 4척, 2.4억불 계약
    - 세계 최초 LNG추진 대형선박 수주 성공
    - 황산화물 90%, 질소산화물 50% 줄여, 친환경기술 경쟁력 입증
    현대삼호중공업이 세계 최초로 LNG추진 대형선박 수주에 성공하며 친환경선박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. 현대삼호중공업은 최근 러시아 국영 해운사인 소브콤플로트(Sovcomflot)社로부터 11만 4천톤급 LNG추진 유조선 4척을 약 2억 4천만불에 수주하는데 성공했다.



    이번에 수주한 선박은 길이 250미터, 폭 44미터, 높이 21미터로 수면의 얼음이나 빙산에 대비한 내빙기능(아이스클래스1A(Ice Class 1A) 등급)을 갖추었다. 이 선박은 오는 2018년 3분기부터 차례로 인도, 글로벌 석유업체 셸(Shell)에 용선되어 운용될 예정이다.

    특히, 대형 선박으로는 세계 최초로 LNG연료 추진 방식을 적용해 강화되고 있는 환경규제에 대응한 친환경.고효율 선박으로 주목 받고 있다.
    이 선박은 기존 연료 대비 황산화물(SOx) 배출 90% 이상, 질소산화물(NOx) 배출 80% 이상, 이산화탄소(CO2) 배출 15% 이상 감소시킬 수 있다. 또한 엔진에서 발생하는 소음도 50%까지 줄일 수 있다.

    현대삼호중공업 관계자는 “업계 최초로 LNG추진 대형 유조선을 수주함으로써 친환경 선박 시장에서 기술력을 입증했다”며, “환경규제 강화로 친환경선박(eco-ship)에 대한 수요 증가가 기대되는 상황으로, 기술력을 바탕으로 수주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”이라고 밝혔다.

    현대중공업그룹은 1991년 국내 최초 LNG선 수주를 시작으로 LNG분야 시장을 선도해왔다. 2014년 세계 최초로 노르웨이 회그(Hoegh)LNG社로부터 수주한 LNG-FSRU(부유식 액화천연가스 저장.재기화 설비) 건조에 성공했으며, 지난해 말과 올해 초 LNG-FSRU를 1척씩 수주했다.

    또한 현대미포조선이 지난해 말 LNG벙커링선을 수주하기도 했으며, 현대중공업도 올해 LNG선 1척을 수주하는 등 이 분야에서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.

    현대중공업은 다음달 일본에서 개최되는 국제가스박람회 ‘가스텍(Gastech) 2017'에 참가해, LNG분야의 경쟁력을 알리고 수주활동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.

    한편, 러시아 소브콤플로트社는 지난 1989년 41,000톤급 벌크선 6척을 현대중공업그룹에 발주한 후 지금까지 총 65척을 발주하며 오랜 파트너 관계를 유지해오고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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